인천서부소방서(서장 송태철)는 인천시에서 실시한 3분기 민원처리 마일리지평가 결과 서부소방서 예방안전과 김태경 소방위가 우수공무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사무를 대상으로, 법정 민원처리기간 대비 단축처리기간에 대해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 후 고득점자 3명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하는 제도이다.
서부소방서는 특정소방대상물 11,028개소로 인천광역시 전체의 20%를 차지한다. 또 연 3,500건의 민원처리 등 하루 평균 20건의 민원업무를 처리하고 있으며 인천광역시 2021년 3분기 법정 처리 기간 2일 이상 민원처리 건수 총 6,341건 중 서부소방서 예방안전과가 585건(9%)으로 99개의 부서 중 두 번째로 많았다.
그중에서도 예방안전과 소방민원팀은 소방 관련 건축허가 동의, 소방시설 착공신고 및 완공검사신청, 다중이용업소 안전시설 등 설치완공신고 및 방염처리물품의 방염성능신청, 소방시설 관련업, 위험물 설치허가 등의 업무를 처리한다.
많은 민원처리에도 서부소방서 소방민원팀은 매주 친절교육을 진행하면서 민원상담 시 적극적인 자세로 신속하고 정확한 소방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실을 방문하는 소방민원인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