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 자생형 도시재생 스타트업 육성 ‘시동’
액티브 로컬 캠프_군산’ 개최로 재래시장에 나만의 가게 만들기 도와
등록날짜 [ 2017년11월20일 09시37분 ]

군산시가 주최하고 국무조정실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건축도시공간연구소와 민간 컨소시엄인 액티브 로컬이 주관하는 ‘액티브 로컬 캠프_군산’이 오는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월명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된다.

 

‘액티브 로컬 캠프_군산’은 군산 영화시장에서 나만의 가게를 일구고 싶은 창업가들을 발굴해 지역 기반의 스몰 비즈니스 전문가들과 함께 사업아이템을 발전시키고, 빈 점포 소유주와 창업자, 투자자를 연결해주는 장으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도시재생사업 추진방식이지만, 일본에서는 도시재생의 전 과정을 통합지원하는 자생적 도시재생 모델인 ‘리노베이션 스쿨*’ 프로그램으로 시행되며 일본의 50여개 사업지에서 활발히 추진되는 등 그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리노베이션 스쿨 : 일본 리노베링이란 회사가 처음 기획한 프로그램으로써 통합적 도시재생의 실행모델)

 

특히 이번 ‘액티브 로컬 캠프_군산’에서는 스몰 비즈니스 전문가가 ‘액티브 마스터’로 참여해 2박3일간 맨투맨 방식으로 밀착 멘토링을 진행함으로써 예비 창업자의 아이템 기획과 실행을 직접 도울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 참여하는 액티브 마스터는 광주 1913 송정역시장의 윤현석 마스터, 청량리 상생장의 나영규 마스터, 제주 비젠빌리지의 최정훈 마스터, 해방촌 론드리프로젝트의 이현덕 마스터, 시흥 월곶 바오스앤밥스의 임효묵 마스터, 군산 나는섬의 조권능 마스터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시에서는 이번 캠프를 통해 최대 10개의 창업팀을 선발하고 해당 사업팀을 대상으로 점포 내부 인테리어 및 사업계획 고도화 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이번 액티브 로컬 캠프_군산은 원도심 상권과 재래시장의 쇠퇴 문제로 고민하는 전국의 중・소도시에 해법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에서는 지역브랜딩을 수행하는 각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여 군산의 경제적 지속성을 그려가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부천 ‘북페스티벌’ 성료 (2017-11-20 09:48:41)
[전북군산시] 비응항 주변 해양체험 편익시설 조성 사업 ‘START’ (2017-11-20 09:35:45)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