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조금 서울 11 °C
로그인 | 회원가입
10월2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강화군]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 꿈 자람 끼 키움 대월 교육활동 발표회 ’
즐거운 배움 따뜻한 나눔으로 꿈의 나래를 활짝 펴다.
등록날짜 [ 2017년11월20일 11시08분 ]


대월초등학교(교장 김병철)는 11월 17일(금) 청솔관에서 ‘꿈 자람 끼 키움 교육활동발표회’를 열었다.

 

학교도서관 리모델링 개관식을 시작으로 1년 동안 배우고 익힌 결과물인 학습물 전시회와 학예회 두 부문으로 나누어 개최되었으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행사에 참여하여 모두 하나가 되어 주인공이 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교육활동 발표회는 동아리모임, 방과후학교활동과 유치원을 비롯한 모든 학생들이 그동안 준비했던 갖가지 재능들의 발표로 춤, 노래, 악기 연주 등 총 19개 공연이 다양하게 어우러지는 무대였기에 참관한 학부모로부터 많은 찬사와 갈채를 받았다. 특히 마지막 순서로 전교생이 함께 노래와 수화로 이루어진‘꿈꾸지 않으면’의 합창을 통해 대월가족이 함께 노래를 부르며 모두가 하나가 되는 감동의 시간이었다.

 

교육 활동 발표회에서 ‘엄마 아빠 품 책읽기’ 활동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생 때로 돌아가 학예회를 하는 것처럼 떨렸으나 아이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하였고, 6학년 학생은 “졸업하기 전 남녀 친구들과 함께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 부채춤을 추며 처음이라 떨렸지만 정말 뿌듯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교육 활동 발표회를 통해 학부모에게는 학교의 다양한 교육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학교 교육에 대한 만족과 신뢰를 높이며 학생은 성취감과 자신감을 키우고, 교사는 보람과 뿌듯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올려 0 내려 0
구자송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구] 제1호 참여놀이터 개장식 갖고 어린이 등에 개방 (2017-11-20 11:43:56)
[인천남구]염전골 마을센터, 마을축제 ‘소금꽃이 피었습니다’ 개최 (2017-11-20 11:05:30)
[인천강화군]박용철 강화군수, ...
[인천강화군] 대남방송 피해 해...
[인천부평구] 일반주택 부설주...
[인천부평구]‘2024 부평청소년...
[인천서구]청라 전기차화재 아...
[인천서구] 원도심 재개발 속도...
[경기부천시] 잠자는 예금 찾아...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