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시민들의 권익 보호 및 피해규제등 전문가 상담을 통한 권익보호를 담당했던 종합민원상담실 운영을 오는 25일부터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종합민원상담실 운영은 열린민원과 민원쉼터 내 공간에서 법률, 법무, 소비자 고발, 건축법률, 세무·회계의 5개 분야로 변호사, 법무사, 건축사, 세무사 등 각 분야 전문가가 민원상담실을 상시 운영해 왔으나 코로나19 4차 대유행 및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라 7월말부터 운영을 중단 했다.
아직도 산발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지만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이 완화돼 일상 회복을 시행 중이고, 적체되어 있는 상담수요와 시민들의 편익을 증진하기 위해 운영을 재개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상담실에 투명 소통창을 설치하였고 상담 전후 상담실 소독과 환기를 철저히 시행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게 상담받고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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