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0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구] ‘음악이 흐르는 차량등록민원실’ 운영
등록날짜 [ 2021년10월26일 14시16분 ]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차량등록민원실이 아름다운 음악이 흐르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26일 구에 따르면 ‘음악이 흐르는 차량등록민원실’이 일주일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11월 1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이번 사업은 대기시간이 다소 긴 차량등록 민원인의 지루함을 해소하고, 민원실의 딱딱한 분위기를 줄이며 편안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차량등록민원실은 자동차 소유권이전·변경·말소 등 개인 재산권과 밀접한 업무를 다루기 때문에 민원인과 민원 담당자 모두의 긴장도가 높다.
 

구는 차량등록민원실의 변신을 통해 음악이 지닌 순기능을 활용하고, 심리적 안정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며 코로나19로 지친 민원인과 민원담당자에게 휴식과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음악이 흐르는 차량등록민원실’은 음악 송출 전문 업체와 계약해 저작권 문제없이 다양하고 폭넓은 음악을 송출할 수 있으며, 정서 안정에 도움이 되는 클래식과 뉴에이지 등 잔잔한 음악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민원인과 민원담당자의 의견을 반영해 민원 처리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음량을 유동적으로 조절할 계획이다. 약 일주일간의 시범 운영 결과 민원인과 직원들 모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 관계자는 “오는 11월 1일 본격 시행을 통해 차량등록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편안한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주상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연수경찰서] 민·관·경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2021-10-26 14:19:21)
[전라남도]광주·전남 합동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열린다 (2021-10-26 14:12:00)
[경기도]개식용 관련 영업자, 5...
[경기도] 환경서비스기업 749개...
[서울시] 무교다동 제29지구 등...
[서울시] '정비사각지대' 사업...
[경기부천시] 안중근 의사의 위...
[경기부천시] 중대산업재해 예...
[인천서구] ‘중소기업 기술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