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정부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 24’ 집중 홍보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보조금 24’는 여러 기관의 창구나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정부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올해 4월부터 개시된 이 서비스는 내게 맞는 정부 혜택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보조금24’는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300여 종의 서비스 조회가 가능하며 연말까지 6,000여 개의 지자체 서비스로 확대하고, 내년에는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자체 서비스까지 도입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정부24 또는 모바일 정부24 어플 접속 후, 최초 1회 서비스 이용 동의를 체크하면 쉽게 이용 가능하다. 혜택 확인 후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맞춤 안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구는 연말연시를 맞아 ‘보조금24’ 집중 홍보를 펼치며 각종 전광판, SNS, 소통1번가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홍보에 나선다.
서구 관계자는 “‘보조금24’는 기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비대면으로 혜택 확인과 신청이 가능한 매우 편리한 서비스”라며 “구민들이 몰라서 놓치는 혜택이 없도록 ‘보조금24’ 서비스를 널리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