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0 °C
로그인 | 회원가입
01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식품산업 활성화로 지속가능한 농업육성 나선다
‘경기도 식품산업 기본계획’ 수립, 전통주·쌀·김치·식품가공 분야 지원 강화
등록날짜 [ 2021년11월04일 13시30분 ]

 

경기도가 2020년 2,300만 원 수준이었던 도내 농가의 농외소득을 2025년 2,500만 원으로 확대한다. 이를 위해 도는 52% 수준인 경기도 식품기업의 국산농산물 사용 비중을 2025년 59.1%까지 높일 계획이다.

 

경기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식품산업 기본계획(2021~2025년)’을 수립하고 전통주 산업, 쌀 가공산업, 김치산업, 농가 식품가공사업 활성화를 적극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도는 식품기업의 국산 농산물 사용 비중 확대와 농업인의 식품산업 참여 확대를 통한 농외소득 증대를 목표로 경기도 특색에 맞는 식품산업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올해 처음 ‘경기도 식품산업 기본계획’을 수립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는 ▲전통주 산업 ▲쌀가공산업 ▲김치산업 ▲농가 식품가공 사업 등 4개 분야 정책을 추진하면서 지역농산물 활용 확대와 농업인 참여 식품산업 육성, 안전 농식품 생산기반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먼저 전통주 산업분야에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조세제도 등의 개선을 추진한다. 수도권에 위치한 전통주 업체만 소득세 비과세에서 제외되고 있어 ‘소득세법 시행령’ 개정을 관련 중앙부서에 건의하고, 전통주 품질 향상을 위한 컨설팅뿐만 아니라 포장재·배송비 지원과 카페형 판매장 설치 지원도 시범 추진할 계획이다.

 

쌀 가공산업 분야는 경기미 가공제품 개발과 브랜드화를 진행한다. 쌀 가공제품 생산기업에 제품개발 시설과 생산시설 개선 융자 지원을 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경기미 가공제품 생산업체부터 경기미 브랜드 표시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치산업은 경기도 생산 배추의 판로확보를 위해 김장 문화 확산과 농가의 절임배추 시설개선 등을 지원하고, 김치 품질향상을 위해 김치종균 개발․ 보급을 시범 지원한다.

 

농가 식품 가공사업 육성을 위해서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농식품 개발과 창업을 지원하고, 가공기술 표준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도는 5개년도 계획 중 내년도 사업 예산으로 총 20개 사업에 96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황인순 경기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식품산업은 농업과 밀접한 연관산업으로, 농산물 소비기반 약화상황에서 안정적 판로장치를 담당하고 있다”며 “이번에 수립한 ‘경기도 식품산업 기본계획’은 경기도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송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오세훈표 주택공급' 순항 중. 8만호 물량 공급절차 정상화 (2021-11-04 13:33:06)
[경기도] 수원시 고색동 공공정비사업 후보지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2021-11-04 13:25:50)
김채환박사님의. 놀라운 소식...
[부산시] 직원식당 휴무 확대…...
[경상남도] 무안공항 사고 관련...
[경상남도] 2025년 환경·산림...
[전라북도]2036 올림픽 전북유...
[전라북도]전북자치도-시군-경...
[충청남도]힐링하며 일하는 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