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서울 8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아동학대 관련 인식 개선 및 관심 증대
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예방 세미나 개최
등록날짜 [ 2021년11월26일 19시27분 ]

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민숙)은 세계아동학대예방의 날을 맞아 군산시립도서관 대회의실에서 2021년 군산시 아동학대예방 세미나 ‘슬기로운 아동보호생활’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임준 군산시장, 김영일 군산시의회 부의장, 박일관 전라북도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세미나는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과 아동학대보호체계를 공유해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고, 안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진행됐다. 1부는 오윤성 순천향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가 ‘아동학대 대응 체계 변화에 따른 앞으로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아동학대예방을 위해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지역사회가 한마음으로 아동학대예방을 다짐하는 결의 퍼포먼스로 마무리 됐다.

 

강민숙 전북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아동학대예방 세미나를 통해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에 변화된 아동학대 대응체계 및 아동보호체계를 공유할 수 있었다”며, “이번 자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나아갈 방향성을 공유하고,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이번 아동학대예방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산시는 미래주역인 아동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건강, 보육, 아동학대 문제 등 아동복지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해 지난 2019년 8월에 설치됐다. 또 동법 제46조에 의거해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동절기 복지위기가구 보호망 강화 (2021-11-26 19:31:02)
[경상북도] 지난 8년간 실크로드 연구 성과 알린다 (2021-11-26 19:24:09)
[경기도]개식용 관련 영업자, 5...
[경기도] 환경서비스기업 749개...
[서울시] 무교다동 제29지구 등...
[서울시] '정비사각지대' 사업...
[경기부천시] 안중근 의사의 위...
[경기부천시] 중대산업재해 예...
[인천서구] ‘중소기업 기술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