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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병대 제 2사단 ]이용객들의 복지뿐만 아니라 생명까지 책임진 2사단 김포청룡회관
환자 발생에 신속히 대응한 김대형 상사, 유경원 상병, 박진우 일병
등록날짜 [ 2017년11월23일 09시14분 ]


지역 주민과 장병들의 복지를 책임지고 있는 해병대 제 2사단 군복지 시설인 청룡회관에서 근무하는 장병들이 신속한 응급조치로 지역주민의 생명을 지켰다.
 

지난 12일 오전 10시 경 청룡회관 객실 이용객이 복부 통증을 심하게 느끼는 환자가 있다고 프론트로 연락했다.

 

이에 관리관 김대형 상사와 관리병 유경원 상병, 박진우 일병이 환자 상태를 확인한 후 응급처치와 동시에 119로 전화하여 응급출동을 요청했다.

 

유경원 상병은 명치 통증과 다리절임을 호소하는 환자의 다리를 주무르며 상태가 완화되도록 현장에 위치하여 지속적으로 응급처치를 실시했다.

 

잠시 후 119 구조대가 도착하여 환자를 민간병원으로 안전하게 후송, 치료했다.

 

청룡회관 장병들은 평소에도 응급 환자가 발생 했을 시 대처법에 대해 주기적으로 교육받고 있다.

 

이들은 2015년 12월과 올해 1월 목욕 중 의식을 잃고 쓰러진 청룡회관 이용객을 침착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목숨을 살린 바 있다.

 

응급 환자를 구한 김대형 상사는 “청룡회관을 찾아오시는 모든 분들께 보다 나은 복지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며 “지역주민, 나아가 국민과 함께하는 청룡회관이 되기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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