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구]홍미영 부평구청장, 인천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 상임대표 선출
등록날짜 [ 2017년11월23일 11시34분 ]

인천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는 22일 오후 부평구청 중회의실에서 1차 총회를 갖고 홍미영 부평구청장을 상임공동대표로 선출했다.
 

광역대표로는 신은호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 기초대표는 천성주 서구의원, 일반대표는 허인환 민주당 인천시당 지방자치위원장이 뽑혔다.

 

홍미영 인천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 상임 대표는 “부평구는 최근 자치분권대학 부평캠퍼스를 개교, 90여명이 수료하는 등 지방자치 바로 알리기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 3개월이 자치분권의 골든타임이다. 인천이 분권의 선도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자치분권을 헌법에 담아내기 위해 광화문 촛불처럼 개헌 불길을 주변에 전파하겠다”고 강조했다.

 

홍미영 상임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강력한 지방분권 공화국을 흔들림 없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한 만큼 인천부터 분권 개헌에 대한 분위기가 달라지는 모습을 실천적으로 보여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조민성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 사무처장은 “국회 내 개헌특위는 국민의 기본권 신장이나 지방분권보다 권력구조를 어떻게 나눌 것인가에 관심을 쏟는 등 개헌에 미온적이다”며 “12월 9일부터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들이 나서 국회에서 자치분권 개헌을 촉구하는 농성과 1천만 명 서명운동 등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는 현장에서 주민들의 삶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일하는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들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자치분권국가 구현을 위해 만든 모임이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구] 드림스타트, 제3차 ‘뛰뛰빵빵!! 엄마랑’ 행사 가져 (2017-11-23 11:36:48)
[경기부천시] 집으로 가는 길이 정원이 되다 (2017-11-23 10:26:05)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