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포항지진 발생에 따른 지진대응 대책회의’개최
시행 중인‘지진방재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조사연구용역’반영
등록날짜 [ 2017년11월24일 09시36분 ]

울산시는 포항 지진으로 인하여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필로티 구조 건축물의 내진 대책과 액상화 현상의 대책 수립을 위하여 관계 전문가 합동으로 11월 24일 10시 시청 국제회의실에서 대책회의를 개최한다.

 

대책회의는 허언욱 행정부시장 주재로 건축구조(지반)분야 전문가인 울산대 강석봉 교수, 지질지반 분야 전문가인 울산대 이완진 교수, UNIST 김병민 교수, 구·군 재난총괄부서 담당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회의 내용은 필로티 구조 건축물과 액상화 현상에 대한 대응 방안 모색 등이다.

 

현재 울산시는 ‘울산형 지진방재종합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7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지진관련 현황자료 수집 및 분석, 지질·지반 정보 조사, 건축물의 내진설계 현황 분석 및 DB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필로티 구조 건축물 : 1층에 기둥만 세우고 개방감을 높여 주차장 등으로 활용하는 구조

*액상화 현상 : 지진방생 후 지하수가 솟아 땅이 물렁거리는 현상

 

울산시는 이와 병행하여 포항 지진에 대한 문제점인 필로티 건축물과 액상화 현상에 대한 대책을 추가 반영하여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대책회의 결과에 따라 필로티 구조 및 액상화를 포함한 시 전역의 각종 시설물에 대한 일제점검과 지진에 대비한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대책회의 결과에 따라 필로티 구조 및 액상화를 포함한 시 전역의 각종 시설물에 대한 일제점검과 지진에 대비한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할 예정이며,

그리고 대통령 공약사업으로 계획중인 지진방재센터, 산단지역을 중심의 산업인프라사업, 재난대응관련 훈련센터 등 지역현안*에 필요한 사업에 대하여 정부의 건의하기로 했다.

 

* 지진방재센터 건립, 국가산단 지상배관망 구축사업, 국가산단 지하배관 안전진단 및 안전센터 건립, 특수재난 훈련센터 건립.

 

허언욱 행정부시장은 “포항 지진으로 인한 문제점이 울산지역에도 있는지 확인과 점검을 실시하고 대책을 수립하여 시민들의 불안이 해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한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대곡박물관 큐레이터와의 대화 (2017-11-24 09:40:31)
[전라남도]중국 수출 여건 개선…소비시장 맞춤형 대응을 (2017-11-23 14:57:48)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