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나라지킴이’ 모범 305개 가문에 병역 명문가 문패 전달
올해 305개 가문 ‘병역명문가’ 선정. 예우 사업 시작 이래 역대 최대 규모
등록날짜 [ 2021년12월15일 13시05분 ]

경기도가 할아버지로부터 손주에 이르기까지 3대 모두가 현역 복무를 마친 도내 모범 ‘병역명문가’를 선양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경기도는 15일 오전 의정부 아일랜드캐슬에서 ‘2021년 경기도 병역명문가 초청행사’를 개최, 문패 전달식, 기념 촬영 등 명문가 선정을 축하하고 예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경기도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305개 가문을 대상으로, 가문 일원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존경과 감사의 의미를 담은 ‘병역명문가의 집 문패’를 수여했다.

 

단,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장에서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10개 가문만 초청해 문패를 전달했다. 이날 참석하지 못한 가문들에게는 우편 등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병역명문가’는 3대가 병역의무를 명예롭게 이행해 모범이 된 가문을 선정해 ‘나라 지킴이’로서의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선양하는 사업으로, 지난 2004년부터 시행됐다.

 

이에 도는 2015년부터 ‘경기도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시행해 도내 병역명문가를 대상으로 각종 시설 사용·입장료를 감면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 중이다.

 

또한, 도내 31개 시군과도 협력해 병역명문가의 예우와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가는 데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 선정된 305개 가문은 역대 경기도가 병역명문가 예우 사업을 시작한 이래 가장 많은 수치다.

 

류인권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이들에게는 합당한 대우와 존중을 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병무청, 시군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병역이행이 더욱 존경받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송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서울시-SH공사, 전국 최초 택지조성원가 포함 '아파트 분양원가' 전면공개 (2021-12-15 13:29:30)
[경기도 특사경] 청소년 대상 불법 ‘대리입금 및 대리구매’ 행위 무더기 적발 (2021-12-15 13:03:56)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