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2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김영록 지사, “도민 체감하는 행복시책 매진”
코로나 지원금․청년 일자리 등 지원 절차 간소화 노력 당부
등록날짜 [ 2021년12월21일 23시35분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1일 “올 한 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도 전남의 미래 100년을 이끌 전략산업을 적극 추진해 이룬 성과를 바탕으로, 도민 한 사람 한 사람이 모두 체감하는 행복시책에 더욱 매진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실국장 정책회의를 통해 “코로나 피해 손실보상을 비롯한 각종 지원시책의 대상자가 빠짐없이 혜택을 보도록 신청 절차 간소화 및 홍보에 적극 나서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정부에서 일상회복을 멈추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한 것은 오미크론이 확산하는 등의 상황에서 적절한 조치라 생각한다”며 “하지만 2년 동안이나 지속된 방역 조치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등의 손실보상을 비롯한 각종 도민 지원금 지급을 빠짐없이 신속하게 연내에 완료하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청년 일자리와 관련해선 “블루 이코노미에 부합하는 미래형 융복합산업 중심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청년일자리 2.0 프로젝트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1.0 프로젝트도 좋았지만 청년이 얼마나 활용하느냐가 이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만큼, 사업 내용을 그들의 눈높이에서 알기 쉽게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또 “인구소멸위기를 극복하고 도민 행복을 위해 추진하는 청년 문화복지비, 농어민 공익수당,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등 도민을 든든하게 해주는 행복시책을 내년에도 계속 이어가야 한다”며 “특히 매년 새롭게 신청해야 하는 등의 까다롭고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하는데 노력을 기울여 지원 대상자 모두가 혜택을 보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전남도-경남도, 남해안 남중권 발전 전략 밑그림 (2021-12-21 23:37:03)
[경상북도] 내년 도로․철도 분야 국비 2조 7930억원 확보 (2021-12-21 23:31:33)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