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공식 홈페이지 ‘소통1번가’ 온라인 3D 전시관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온라인 3D 전시관은 ‘내 손안의 서구청’이라 불리는 소통1번가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지자체 홈페이지의 새 길을 열며 주목받은 소통1번가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23일부터 서구 홈페이지 ‘보이스봇’ 메뉴를 통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전시관은 메타버스적 요소를 기반으로 입체공간에서 360도 회전하며 자유롭게 콘텐츠를 둘러볼 수 있으며 △소통1번가 탄생 스토리 △1년간의 기록 △새로운 기능 등이 담겼다.
서구는 전시관을 구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서구 대표 캐릭터인 서동이·동동이와 사진을 찍는 포토존 및 소통 MBTI 테스트 등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다음달 6일까지 ‘서동이와 만나는 확실한 행복’이라는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전시관은 소통1번가 모든 내용을 압축해 알기 쉽게 정리한 백서같은 개념”이라며 “소통1번가 특징을 살려 두꺼운 종이 책자가 아닌 3차원 온라인 전시공간으로 꾸몄다”고 말했다.
이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만나는 소통1번가처럼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보다 많은 구민과 내용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