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0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천안시] 공사 중인 아파트 건설현장 긴급 안전 점검
박상돈 천안시장 성성동 공동주택 현장 찾아 공사장 내부 위험 유발 요인 유무확인
등록날짜 [ 2022년01월19일 14시18분 ]

천안시가 최근 광주 서구 아파트 신축 현장에서 발생한 붕괴사고와 관련해 관내 공사 중인 공동주택 건설 현장 18개 단지를 대상으로 긴급 안전 점검에 나섰다.

19일에는 박상돈 천안시장이 직접 성성동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건축공사장을 방문해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해당 공동주택은 8개동 지하 2층 지상 38층 규모로 조성하며 현재 14층~18층 공사 중이다. 현 공정률은 41.4%이다.

이날 점검은 천안시와 외부전문가(구조, 시공기술사, 건축사 등), 소방서 합동으로 이뤄졌다. 겨울철 사고 위험이 큰 콘크리트 타설 보양, 지반침하 및 토사 붕괴,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분야를 중점적으로 살핀 뒤 공사장 내부 위험 유발 요인 유무를 확인했다.

박 시장은 외부전문가와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을 강조했다. 그는 “최근 공사 현장 안전사고로 인해 안타까운 상황이 반복되는 만큼 유사 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안전불감증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천안 구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견실한 시공과 안전관리를 위해 현재 건축공사 중인 아파트 건설 현장 18개에 대한 안전 점검을 지속하고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방지를 철저히 한다는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김용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시]코로나19 대응인력·시설직 신속 충원 나선다 (2022-01-19 14:20:58)
[충청남도]수산업의 미래 산업화. 어촌 성장 견인한다 (2022-01-19 14:14:08)
[경기도]개식용 관련 영업자, 5...
[경기도] 환경서비스기업 749개...
[서울시] 무교다동 제29지구 등...
[서울시] '정비사각지대' 사업...
[경기부천시] 안중근 의사의 위...
[경기부천시] 중대산업재해 예...
[인천서구] ‘중소기업 기술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