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주도]설 연휴 제주형 특별방역대책 발표 합동브리핑
모임 6인까지만. 공항만 입도·다중이용시설 점검 등 빈틈없는 방역관리
등록날짜 [ 2022년01월20일 15시57분 ]

 

제주특별자치도가 단계적 일상회복을 지원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한 특별방역대책을 2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추진한다.
 

제주도는 20일 오전 9시 재난안전대책본부상황실에서 코로나19 대응 추진상황 점검회의(주재: 코로나방역대응 총괄조정관)를 열고 특별방역대책을 논의했다.
 

현재 제주지역은 거리두기 강화와 접종률 상승 등의 효과로 확진자 수는 다소 감소하는 추세다.
 

하지만 전국적으로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이 가속화되고 있고 설 연휴기간 귀성객 등 입도객 증가와 가족·친지 모임 등을 통한 감염 확산 등의 위험 요인에 대비하기 위해 20일부터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특별방역대책에는 안전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과 함께 감염위험 최소화를 위한 방역 강화, 공백 없는 환자관리 및 비상 방역·의료대응 체계 유지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소규모로 안전한 설 명절 보내기 분위기 조성.

 

설 연휴 기간 고향방문 및 여행을 자제하고, 불가피하게 방문해야 하는 경우 백신접종(3차 접종 포함) 및 진단검사 후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소규모로 방문해야 한다.
 

고령의 부모님이 미접종 또는 3차 접종 전인 경우 방문 자제를 강력하게 권고하며, 이상증상이 있을 경우 방문을 취소·연기할 것을 당부한다.
 

설 연휴기간 친지·지인 등 사적모임은 접종여부와 관계없이 6인까지만 가능하다. 미접종자를 포함하는 친지·지인 등 모임은 가능한 자제할 것을 당부한다.
 

입도객 대상 제주안심코드 이용 홍보와 입도 전 진단검사·백신접종에 대한 안내를 강화한다.
 

제주도는 공항 도착장에 배너,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항공기 개별 좌석 안내문을 비치했다. 또한 항공사, 여객선사 등과 협조해 기(선)내방송 및 예약문자 활용, 렌터카 조합, 숙박업 협회 등을 통한 사전 안내 등이 제공되도록 공문을 발송했다.
 

이를 통해 백신접종과 입도 48시간 이내 진단검사를 권고하고, 입도 후에는 제주형 전자출입명부인 제주안심코드를 적극적으로 사용할 것을 요청한다.

 

감염위험 최소화를 위한 방역조치 강화.

 

설 연휴 귀성객 등 빈번한 이동이 예상됨에 따라 공·항만 입도절차를 강화해 촘촘한 발열감시 체계를 가동한다.
 

입도객은 도착 시 발열감지 카메라만 통과했으나, 앞으로는 셀프 발열측정 키오스크 장비 8대(공항 6·항만 2)를 추가 배치해 2차, 3차 감시가 이뤄진다.
※ 발열감지 카메라 통과(1차), 셀프 발열측정 키오스크 통과(2차, 3차)

 

워크스루 선별진료소 PCR 진단검사 지원 대상도 확대한다.
 

그동안 해외 입국자·입도객 중 발열 감지자, 입도 도민 중 희망자만 제주공항 워크스루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었지만, 설 연휴가 본격 시작되는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입도객 중 발열자 일행과 재외도민 중 희망자도 함께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제주도는 검사 인원 확대에 대비해 발열감시 인력(4명)과 검체 채취를 위한 워크스루 운영인력(4명)도 추가 배치한다.
※ 1일 인력현황: (발열감시) 28명 ➝ 32명, (워크스루) 30명 ➝34명

 

또한, 전자문진표(QR코드) 도입*으로 진단검사 대상자에 대해 더욱 신속한 검사를 지원하고 대기 중 밀접을 최소화한다.

올려 0 내려 0
송형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산시] 딸 대신 병마와 싸우는 환우들 위해 써 주세요 (2022-01-20 22:19:03)
[제주도] 2023년 국비 1조 8,000억 원 확보 ‘총력전’ (2022-01-20 15:54:36)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