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 설 연휴 오미크론 대응 방역․비상진료체계 구축
응급의료기관․응급의료시설 35개소, 병의원 757개소, 약국 742개소 운영
등록날짜 [ 2022년01월28일 00시28분 ]

경상북도는 설 연휴기간 코로나19에 대한 철저한 방역과 응급환자 비상진료체계 구축으로 도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도 및 시군 보건소에 방역․비상진료대책반 각 26개반을 가동하며 연휴기간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응급환자에 대한 비상진료체계도 가동한다.

 

연휴기간 중 응급의료기관·응급의료시설 35개소를 24시간 상시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고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 757개소, 휴일지킴이 약국 742개소를 지정․운영한다.

 

연휴기간 문을 여는 병‧의원 현황 및 약국에 대한 정보는 ▷보건복지상담센터(☎129) ▷119안전신고센터(☎119) ▷경상북도 및 시·군 보건소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응급의료정보제공(E-GEN) 앱(App)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특히, 재난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도 및 시군 보건소 비상연락망을 유지하고 지역 재난거점병원*인 권역응급의료센터 3개소에 재난의료지원팀을 편성해 다수 인명피해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재난응급의료 진료체계를 가동한다.

* 재난거점병원 : 포항성모병원, 안동병원, 구미차병원

 

한편, 닥터헬기는 상시 출동대비 태세를 갖추고 중증응급환자의 신속한 이송과 치료를 돕는다.

 

이와 함께 연휴기간 중 코로나19 진단검사와 확진자 입원에 차질이 없도록 선별진료소 39개소와 임시선별진료소 5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경북도는 오미크론 대유행에 대응을 위해 선택과 집중의 방역․의료대응체계로 대전환하는 ‘경북형 방역·의료대책’을 마련했다.

 

박성수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설 연휴기간 사람 간 접촉 및 지역 이동 등으로 오미크론 확산우려가 높은 상황”이라며, “가급적 고향방문과 여행을 자제하고, 꼭 필요한 경우 백신 3차 접종 후 핵심방역수칙을 준수해 소규모로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찰대학] 『자율주행 시대의 새로운 법과 제도』 (2022-01-28 00:32:28)
[제주도]제주도-한국국토정보공사, 디지털 트윈 생태계 조성 ‘맞손’ (2022-01-27 13:23:35)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