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3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교육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
등록날짜 [ 2022년02월04일 23시37분 ]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원용)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교육부가 인증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증기간은 2021년 12월부터 2024년 12월까지이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체험처의 성격과 환경 및 안전성, 프로그램의 우수성 등 3가지 영역을 충족해야 하며, 초・중・고 학생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심사하여 교육부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청터꿈터’ 진로체험장을 통해 관내 자유학년제 대상은 물론 진로체험의 기회가 필요한 사각지대의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보급하면서 청소년들의 기대와 도전의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센터 건물 3층 리모델링을 통하여 ‘청터꿈터’ 진로체험장을 구축했고, 전문지도자와 함께 5개 분야(창작공방, 예술활동, 요리 및 제빵, IT 4차산업, 미디어 콘텐츠) 12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담당자 이지욱 청소년지도사는 “우수한 진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결과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탐색을 위해 안전한 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미래를 기대할 수 있는 꿈의 요람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안전한 진로체험 시설과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관련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꿈과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문상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산시]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후 첫 교육 ‘핀셋 포럼’ 실시 (2022-02-04 23:40:21)
[강원도]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3,372억원 투자 (2022-02-04 23:30:20)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