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3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천안시] 찾아가는 코로나19 외국인 예방접종
3월 6일까지 매주 일요일 천안모이세분소와 천안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에서 실시
등록날짜 [ 2022년02월11일 12시25분 ]

천안시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 및 외국인 확진자 발생률 증가에 따라 지난 6일부터 외국인 밀집지역 2개소에서 ‘찾아가는 코로나19 외국인 예방접종’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외국인의 경우에는 ▲불법체류 단속처벌 우려 ▲근로자·사업주의 접종 인식 부족 ▲복잡한 접종절차 및 소통의 어려움 등의 요인으로 인해 접종률이 저조한 실정이다.

이에 시는 외국인 집단감염 방지를 위해 직접 외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으로 총 5회 찾아가 백신접종을 진행하고 13개국 언어로 번역된 예진표와 안내문도 제작해 외국인들의 백신접종 편의와 접근성을 높였다.

외국인 예방접종은 2월 13일부터 3월 6일까지 매주 일요일 천안모이세분소(외국인 이주노동자 무료진료소)와 천안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2개소에서 운영된다. 시는 운영상황에 따라 확대 연장 운영도 계획하고 있다.

외국인들은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임시 관리번호를 발급받아 접종을 진행할 수 있다.

시는 하늘중앙교회, 천안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천안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천안시 외국인 콜센터 등에 홍보를 요청했으며, 외국인 밀집지역에 8개 언어로 번역 제작한 포스터를 배포해 백신접종을 독려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외국인 확진자 발생이 지속되는 가운데 외국인 집중관리 차원에서 대책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 및 접종 독려로 숨어있는 코로나19 백신 미접종 외국인 찾기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용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시]중대재해 예방 목적‘안전보건 경영방침’마련 (2022-02-11 12:27:22)
[경상남도] 2022년도 전기자동차 1만 대 보급 (2022-02-11 12:21:35)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