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8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정읍시] 16일 대설주의보 속 많은 눈…빈틈없는 제설작업‘총력’
제설 장비 16대 동원·전 직원 제설작업 등 신속한 대응 태세
등록날짜 [ 2022년02월16일 23시04분 ]

 

215일 현재 정읍시 전역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산외면 지역에는 최고 7.8cm(08시 기준)가량의 눈이 내려 쌓였다.

 

이번 눈은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오후(17)부터 다시 눈이 내리면서 내일(17) 새벽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시는 눈으로 인한 주민통행 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발 빠른 초동 조치에 나섰다.

 

시청 전 직원은 밤새 내린 눈과 기온 급강하로 결빙된 도로의 사고위험을 사전 예방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자 서둘러 제설작업을 진행했다.

 

직원들은 각 실··소별 담당구역을 설정하고, 주민들의 통행이 잦은 이면도로와 보도의 취약 구간을 중점적으로 제설작업을 펼쳤다.

 

, 주민들의 능동적인 제설작업을 위해 지역 내 설치된 제설함 곳곳마다 염화칼슘과 모래주머니를 비치하는 작업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이날 새벽 4시부터 제설 장비 16대를 동원해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염화칼슘을 살포하는 등 도로면 결빙 예방에 힘을 쏟았다.

 

또한, 초동 제설작업에 효과적인 자동 염수 살포 장치 운영으로 주민 불편을 신속히 해소했다.

 

특히, 급경사 도로인 말고개와 쑥고개로를 비롯해 용호터널과 샘골터널 등 6개소의 열선 도로에 열을 가해 영상 온도를 유지하게 함으로써 출근길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제설작업에 동참해준 직원들과 시민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신속한 제설 대응으로 시민들이 안전하고 불편 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설주의보는 24시간 동안 눈이 5이상 쌓일 것으로 예측될 때 내려진다. 눈길 운전이나 보행 안전, 시설물 관리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

올려 0 내려 0
허성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이철우 경북도지사, 산불현장에서. 밤샘 진화지휘 (2022-02-17 17:56:24)
[충청북도] 중대재해 없는 안전 충북 만들기에 역량 집중 (2022-02-16 13:22:43)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