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9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저출산 극복 찾아가는 인구교육
출산에 대한 인식 개선․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 당부
등록날짜 [ 2017년12월02일 14시40분 ]

전라남도가 출산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저출산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지난 1일 도청에서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이승우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인구교육 강사를 초청해 ‘저출산·고령화사회 대한민국!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저출산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 됐습니다.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지난 1960년 6명이었던 것이 1970년 4.53명, 1983년 2.1명, 2000년 1.3명, 2016년 1.17명으로 급격히 떨어졌고, 인구 수도 매년 줄어 2016년 기준 40만 6천 명으로 전년보다 3만 2천명이 줄었습니다.

 

이승우 강사는 저출산의 덫에 걸린 대한민국의 현실과 학령인구 감소, 병력과 노동력 부족, 내수시장 악화 등 사회전반에서 나타나는 문제의 심각성을 강조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국민들이 출산을 꺼릴 수밖에 없는 이유로 청년일자리, 주거문제, 직장 및 가정의 성별 불평등을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국가적 차원의 출산장려 정책과 함께 ‘전국민 교육과 인식 개선’으로,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양성평등 문화 확산, 가정 내 남편의 역할 등을 강조했습니다.

 

교육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인구 절벽의 심각성을 절실히 실감했다”며 “저출산 극복 등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내 아이의 교육부터 신경쓰겠다”고 말했습니다.

 

나윤수 전라남도 사회복지과장은 “도는 공공산후조리원 설치·운영, 신생아 양육비 지원, 다자녀 행복카드 운영 등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저출산 극복 토론회, 출산장려 공모전 등 저출산 극복 인식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해양경찰서]인천 영흥대교 근해상, 급유선과 낚시어선이 충돌 후 전복 (2017-12-03 09:33:55)
[전라남도]전남 크루즈관광 활성화, 전문가 머리 맞대 (2017-12-02 14:38:40)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