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33 °C
로그인 | 회원가입
07월0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황철호 군산시부시장 봄철 산불 대응 현장 긴급점검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3.5~4.17, 산불 방지 총력대응
등록날짜 [ 2022년03월10일 11시54분 ]

 

황철호 군산시 부시장이 산불예방 총력 대응을 위한 긴급 현장점검에 나섰다.

 

황 부시장은 최근 타 지역에서 대형산불 등이 발생함에 따라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지난 7일 산불 조기진화지인 서수면 축동리 내무장마을 인근과 산불취약지인 망해산 등을 찾아 산불대비태세를 철저히 하고, 전 행정력 동원을 통해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만전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또,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논·밭두렁 태우기 등 소각행위와 입산자 실화 예방을 위해 철저한 감시와 예방을 당부했다.

 

시는 봄철 대형산불특별대책기간(3.5~4.17) 및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경계 발령에 따라 본청 산림녹지과를 중심으로 23개 읍·면·동에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해 산림녹지과 직원의 1/4, 읍면동 직원의 1/6로 증원, 아침 10시부터 일몰시까지 특별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더불어 봄철 건조시기가 지속돼 대형산불 위험성이 높은 지난 5일 부터 오는 4월 17일까지를 대형산불 특별 대책기간으로 설정하고 전 직원의 1/6을 주말 각 읍면동 산림에 배치해 봄철 산불발생의 주원인인 입산자의 실화나 논·밭두렁 및 쓰레기소각 등 부주의에 의한 산불 최소화를 위한 소각행위 계도 및 단속 활동을 벌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산불발생 등 유사시를 대비해 유관기관인 소방서 및 경찰서와도 사전 협조체제를 공고히 하고 있다”면서 “산불진화 및 실화자 검거 등 산림피해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봄철 산불대책 추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성군-김좌진함 안보‧문화 교류 재시동 (2022-06-23 14:00:00)
[경상북도] 산불피해 축산농가 가축무료진료 시행 (2022-03-10 11:51:57)
산림 파괴에 수출 방해까지, 골...
해양경찰청, 해양오염물질 유출...
국가경찰위원회, 경찰청장 후보...
클린 서구. 환경정책의 힘, 변...
전남도, ‘복잡한 재해복구 절...
경북 역대 최고액 MOU, 민선8기...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