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6 °C
로그인 | 회원가입
06월2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황철호 군산시부시장 봄철 산불 대응 현장 긴급점검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3.5~4.17, 산불 방지 총력대응
등록날짜 [ 2022년03월10일 11시54분 ]

 

황철호 군산시 부시장이 산불예방 총력 대응을 위한 긴급 현장점검에 나섰다.

 

황 부시장은 최근 타 지역에서 대형산불 등이 발생함에 따라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지난 7일 산불 조기진화지인 서수면 축동리 내무장마을 인근과 산불취약지인 망해산 등을 찾아 산불대비태세를 철저히 하고, 전 행정력 동원을 통해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만전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또,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논·밭두렁 태우기 등 소각행위와 입산자 실화 예방을 위해 철저한 감시와 예방을 당부했다.

 

시는 봄철 대형산불특별대책기간(3.5~4.17) 및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경계 발령에 따라 본청 산림녹지과를 중심으로 23개 읍·면·동에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해 산림녹지과 직원의 1/4, 읍면동 직원의 1/6로 증원, 아침 10시부터 일몰시까지 특별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더불어 봄철 건조시기가 지속돼 대형산불 위험성이 높은 지난 5일 부터 오는 4월 17일까지를 대형산불 특별 대책기간으로 설정하고 전 직원의 1/6을 주말 각 읍면동 산림에 배치해 봄철 산불발생의 주원인인 입산자의 실화나 논·밭두렁 및 쓰레기소각 등 부주의에 의한 산불 최소화를 위한 소각행위 계도 및 단속 활동을 벌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산불발생 등 유사시를 대비해 유관기관인 소방서 및 경찰서와도 사전 협조체제를 공고히 하고 있다”면서 “산불진화 및 실화자 검거 등 산림피해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봄철 산불대책 추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예산경찰서] 「여성의 날」사회적 약자 보호 캠페인 (2022-03-10 12:10:55)
[경상북도] 산불피해 축산농가 가축무료진료 시행 (2022-03-10 11:51:57)
[대통령실] “아프리카 국가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보이스...
[대통령실]대통령 “동해에 140...
[금융위원회]보험 설계사 연락 ...
[경상북도] 한국의 전통 장(醬)...
[충청북도]충북도-전북도, 국가...
[세종시] 장마철 대비 가축분뇨...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