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구]부평구 보건소, 코로나19 검사는 동네 병·의원에서 권고
등록날짜 [ 2022년03월16일 12시19분 ]

 

부평구 보건소는 16일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는 주민들은 가급적 동네 병·의원에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도록 권고했다.
 

이번 권고는 정부 지침에 따라 오는 4월 13일까지 동네 병·의원에서도 확진판정이 가능한 상황에서 주민들이 동네 병·의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으면 결과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고, 진단 즉시 진료와 처방·투약이 한 번에 가능하기 때문이다.
 

반면, 기존의 방식대로 보건소나 임시선별진료소에서 PCR검사를 받으면 결과 통보까지 하루 이상의 시일이 소요된다. 아울러 확진자의 경우 증상 발현 시 코로나19 전화상담을 통해 동네 병ㆍ의원에서 비대면 진료를 받거나 재택치료 외래진료센터를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을 수 있다.
 

동네 병·의원의 코로나19 진단검사 및 치료는 지난 14일부터 시작됐지만, 여전히 다수의 주민들이 PCR검사를 받기 위해 보건소나 선별진료소로 몰리면서 혼잡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개인이 집 등에서 코로나19 신속항원자가키트로 검사해 양성으로 나타나면 보건소나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불필요한 하루 이상의 시간을 허비하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부평구 보건소 관계자는 “확진자 가족 등 역학적 연관성이 뚜렷하거나 60세 이상의 주민들은 PCR 검사가 필요하지만, 대다수의 주민들은 동네 병·의원에서의 신속항원검사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결과와 처방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확진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권고”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주상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 시민이 도시문제 해결하는 ‘스마트도시 리빙랩’ 추진 (2022-03-16 12:21:59)
[인천서구] 러-우크라 전쟁 피해기업에 융자지원. 재해자금 50억 운영 (2022-03-16 12:17:07)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