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8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양성이 평등하고 가족이 행복한 홍성’ 구현
초기 10개 사업에서, 올해 98개 사업으로 확대 추진
등록날짜 [ 2022년03월28일 14시37분 ]


 

홍성군은 지난 28일 군청 회의실에서 김석환 군수 주재로 부군수, 국장, 각 부서장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각 부서에서 추진될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에 대하여 공유하고, 부서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성평등한 홍성, 일하기 좋은 홍성, 안전하고 편리한 홍성, 건강한 홍성, 함께 돌보는 홍성을 목표로 5개 분야 98개 사업이 보고되었다.

 

홍성군은 2014년도 여성친화도시로 최초 지정받고 지난 2019년도에 재지정 심사를 통과했다. 여성친화 조성사업은 지난해 86개 사업에서 22년에는 98개 사업으로 확대하여 군민을 위한 생활체감형 정책을 지속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성평등 정책 기반 영역에서는 위촉직 여성 위원 참여 확대와 마을 리더 여성비율 확대 등 여성의 대표성 증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여성 친화형 지역책을 배부해 지속적인 홍보를 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 취약계층 안전 점검의 날을 운영하고 공유 휠체어 대여와 활주로형 횡단보도 LED 유도등을 설치하여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한다.

 

이 밖에도 (가칭)가족센터 건립을 통한 돌봄 인프라 확대와 여성 직업교육훈련 확대, 중년 세대 삶의 의미 찾기(런웨이 프로젝트) 프로그램, 여성기업 활동 지원 등 여성의 일자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2016년 10개 사업에서 시작하여 22년 올해는 98건까지 사업이 확대해 여성 친화형 정책을 각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에서 참신한 신규 시책들을 발굴하여 여성친화도시로써 우뚝 설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여성친화도시는 관의 노력뿐만 아니라 전문가와 민간이 협력해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만큼 사업이다”라며 “군은 젠더전문가, 여성친화도시 조성위원회, 시민참여단 등 전문가와 민간의 의견을 반영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 ‘시민 체험양봉장’ 체험자 모집 (2022-03-28 14:38:55)
[전북군산시] 이차전지 소재 제조기업 투자협약 체결 (2022-03-28 14:05:00)
[서울시]‘재개발·재건축 등 ...
[경기부천시]법정 문화도시 5년...
[경기부천시] 압류 자동차 공매...
[인천서구]변화하는 서구, 내부...
[인천서구]배달음식 안심하고 ...
[인천서구] 청소년의 달 청소년...
[인천부평구] 산곡남초등학교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