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부산종합버스터미널 노후시설 개선사업」 추진
올해 상반기 중 노후 에스컬레이터 교체, 종합상황실 구축, 고객편의시설 정비 등 추진 예정
등록날짜 [ 2022년03월29일 11시13분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종합버스터미널(금정구 노포동 소재) 이용객들의 안전과 편의 증대를 위해 「부산종합버스터미널 노후시설 개선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 6억1천2백만 원이 투입되며, 올해 상반기 중으로 부산종합버스터미널 내 ▲노후 에스컬레이터 교체 ▲종합상황실 구축 ▲고객편의시설 정비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터미널 1층과 2층의 노후화된 에스컬레이터를 현행 기준을 만족하는 신형으로 교체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증대하고, 터미널 내부 시설물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종합상황실 또한 구축한다. 이를 통해, 이용객과 터미널에 입점한 상인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혹여나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도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와 함께, 고객 대기 및 휴게공간도 정비해 이용객들이 좀 더 편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2001년 준공된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의 노후시설 개선을 위해 이번 개선사업뿐만 아니라 중장기 계획도 조속히 마련해 노후화된 시설을 점진적으로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조영태 부산시 교통국장은 “이번 개선사업이 터미널 이용객들의 안전과 편의성을 한층 높여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이 부산의 대표 버스터미널로 발돋움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이 기존의 노후화된 이미지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터미널이라는 이미지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 통영 모노레일 사고 재발 막는다 (2022-03-29 11:15:51)
[부산시] 미세먼지 불법 배출사업장 20곳 적발 (2022-03-29 11:10:50)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