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3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커피전문점 다회용컵 사용 확대 장려’
다회용컵 스타트업 ㈜트래쉬버스터즈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2년03월29일 13시10분 ]

 

‘감량’과 ‘재활용’ 중심의 자원순환 정책을 펼치고 있는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이번엔 지역 내 커피전문점 다회용컵 사용 확대를 위해 나선다.

 

이에 서구는 28일 다회용기 대여 및 세척, 관리, 솔루션을 가진 스타트업 ㈜트래쉬버스터즈(대표 곽재원)와 ‘커피전문점·다회용컵 보급 및 사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는 4월부터 서구청사 주변 커피전문점을 시작으로 다회용컵 보급사업을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서구는 대학병원 장례식장, 공공청사, 배달음식점 등에 다회용기를 보급하는 ‘공유용기 서비스 사업’에 이어 커피전문점 다회용컵 사용 확대 정책까지 일회용품을 줄이는 자원순환 정책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서구와 협약을 맺은 ㈜트래쉬버스터즈는 지난 2019년 축제와 행사 등에 다회용기 제공을 시작으로 현재 기업체 사내 카페, 영화관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커피전문점 등의 확산으로 일회용품 사용량은 급증하나 회수의 어려움, 다양한 재질 등의 문제로 한 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컵은 대부분 소각되거나 매립되며 재활용률은 약 6%에 그친다”며 “텀블러 등 개인 컵 사용이 늘었다고는 하지만 이용자가 불편함을 느끼는 것도 사실”이라고 사업 도입 취지를 밝혔다.

 

㈜트래쉬버스터즈가 선보이는 다회용컵은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소재인 BPA FREE, PP(폴리프로필렌)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된다. 160℃ 이하에서는 녹지 않아 고온 세척이 가능하며 최대 400번까지 재사용이 가능하다. 수명을 다한 컵은 재가공을 거쳐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지는 순환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커피전문점에서 텀블러를 챙기지 않아도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 구축됐다”며 “앞으로도 주민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정책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구준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요양시설 등 대상 4차 접종. 찾아가는 방문접종팀 운영 (2022-03-29 13:12:35)
[전라남도]‘무역아카데미’로 통상환경 변화 대비하세요 (2022-03-29 13:08:11)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