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목)오전 국무총리실에서 김부겸 국무총리와 (사)공정산업경제포럼(회장 김창원)은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김부겸 국무총리는 “국민 모두가 다 함께 더불어 성장하는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 하에 창의적인 기업 활동으로 국가 경제의 발전과 국민의 행복 증진에 기여하는 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강조하면서, 공정산업경제질서가 구축되고 지속될 수 있도록 정책개발, 조사연구 등 다양한 정책 활동을 하고 있는 공정산업경제포럼이 앞장서 달라는 당부와 격려가 있었다.
김창원 공정산업경제포럼 회장은 한국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의 성과는 소수에게 집중되지 않고 국민 모두가 공정하고 균형 있게 획득해야 하며 정부는 불공정ᐧ불균형 해소를 위해 노력을 하고 있지만 경제 질서의 변혁은 정부의 노력 뿐 아니라 기업과 민간의 자발적 노력 필요하다고 했다.
간담회는 김부겸 국무총리, 김창원 공정산업경제포럼 회장, 임석 감사, 김선홍 사무총장, 조기종 인천회장, 김구일 중앙위원, 최월곤 전남 목포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사)공정산업경제포럼은 2019.1.18. 공정거래위원회 사단법인 등록 단체로 공정산업경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결코 사회 일부의 힘으로만 해결될 수 없고 사회 일부의 희생만으로만 해결되지 않으며 국민, 기업, 정부가 나서서 함께 만들어나가는 것이고 자유롭지만 공정한 경쟁,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 소비자를 위한 합리적인 규제가 산업에 정착할 수 있도록 포럼, 특강,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단체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