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엄마까투리’, 또 일냈다
2017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대통령상 수상.. 애니메이션 부문 최고 콘텐츠로 우뚝
등록날짜 [ 2017년12월05일 14시20분 ]





경상북도는 5일(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에서 경북도 대표 문화콘텐츠인 ‘엄마까투리’가 애니메이션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서울시의‘꼬마버스 타요’이후 두번째로 지자체가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으로, 그동안 수도권이 문화콘텐츠산업을 선도한 것과 달리, 지방에서 이끄는 콘텐츠의 우수성·가능성을 보여줘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의 저변을 넓혔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엄마까투리’는 동화‘몽실언니’로 잘 알려진 경북출신 아동문학가 故권정생 선생의 원작 동화를 기반으로 특유의 감성적인 이미지와 스토리를 담아냈다.

 

지난해 EBS에서 첫 선을 보인 후 EBS 유아 애니메이션 부문 시청률 1위, 국내 방영 6개월 만에 34종의 출판물 45만 부수 판매, 뮤지컬 예매율 1위 등 빠른 속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또한 베트남 국영교육방송 VTV7 채널과 중국 내 케이블 채널 JIAJIA CARTOON 방영을 시작으로 현재 15개국 24개 방송사와 방영협의 중,지역을 넘어 세계무대로의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올해 9회째를 맞는‘대한민국 콘텐츠대상’은 한 해 동안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빛내고 국민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한 종사자들과 작품을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콘텐츠 분야 상이다.

올해는 애니메이션·캐릭터·해외진출유공·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등 4개 부문의 총27개 콘텐츠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종수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엄마까투리는 올 한해 ‘제3회 대한민국 토이 어워드’ 지역콘텐츠부문 특별상, ‘2017 베스트인성클린콘텐츠’ 애니메이션 부문 대상에 이은 세 번째 수상으로 작품성과 교육성 그리고 산업적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며,

 

“지역의 문화산업을 견인할 희망의 씨앗에서, 나아가 산업 경쟁력을 갖춘 명품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경주 감포고, 폐교위기 극복... 전국 최초 국제무역 분야 마이스터고 지정 (2017-12-05 14:23:36)
[경상북도]경북화장품 클루앤코! 호찌민 엑스포에서 대박 (2017-12-05 14:17:04)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