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이 지역 정체성 확립 및 충남의 중심 홍성의 위상을 학문적으로 재조명하기 위해 지역 대학인 청운대학교와 손잡고 추진 중인 ‘홍성학’ 대학 강좌 수료식이 지난 5일 청운대학교 신애관에서 수료자 및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청운대학교에서 2학점 교양강좌로 2012년 처음 개설된 ‘홍성학’ 강좌는 한 학기당 약 300명이 수강하는 인기강좌로 현재까지 약 3,300여명의 학생이 수료하였으며 홍성의 역사와 문화, 예술, 인물은 물론 특산물, 먹거리에 이르기까지 '홍성'을 이해할 수 있는 다각적인 시각을 제공해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홍성학 경진대회’를 개최해, 홍성의 발전방향을 학생들 스스로 고민해보는 기회를 마련해 강좌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율을 높이고 홍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학기에서는 관광경영학과 원미진 학생 외 4명이 제출한 『Episode Han 한용운 게임 콘텐츠』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연기예술학과 하혜지 학생 외 3명이 제출한 『영화도시 ‘홍성’』과 호텔경영학과 박성민 학생 외 1명이 제출한 『홍성에서 개최하는 역사 국제전시회』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의 홍성특산품을 이용한 퓨전코스요리, 사회복지학과의 이동식 심리치료 트럭, 호텔경영학과의 홍성 전통호텔의 필요성 등 자신들의 전공과목과 접목한 다채로운 사업제안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하광학 부군수는 “대학은 지역의 브레인으로서 군과 함께 지역발전의 밑그림을 함께 그려나가는 동반자로 홍성학이 지역발전의 학문적 토대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홍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전하며, “이번 경진대회의 우수한 사업제안은 반드시 정책에 반영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