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7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1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자치경찰위] 도민 맞춤형시책 추진 잰걸음
치안현장 간담회. 우범지역 방범시설 확충 등 건의 반영키로
등록날짜 [ 2022년04월14일 16시38분 ]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14일까지 한 달여간 전남 11개 경찰서와 지구대·파출소를 방문하는 치안현장 간담회를 통해 주민과 경찰 일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도민 맞춤형 자치경찰 시책을 다듬었다.

 

이번 현장 간담회에서는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치안관련 민간단체 구성원들과 파출소, 지구대 등 현장 근무자들이 직접 참여해 자치경찰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위원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간담회를 진행, 주민과 현장 근무자의 공감을 끌어냈다.

 

간담회에서는 마을 방범용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설치 및 유지보수 예산 확충, 시군 기초자치단체와 경찰서 간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 치안서비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시책도 함께 논의됐다.

 

우범지역, 현금 취급업소 밀집지역 등을 직접 방문해 방범시설 확충 등의 대책도 논의했다.

 

현장 간담회에서는 단순 질의를 제외하고 27건의 건의사항이 제기됐다. 위원회는 취합한 의견을 적극 검토해 시책화하고, 예산 반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 관계자는 “주민이 원하는 치안 서비스가 무엇인지 더욱 이해하고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도민 안전 관련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자치경찰 치안서비스에 온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주민 맞춤형 치안 시책의 꾸준한 발굴을 위해 도민과 함께 소통하는 간담회를 지속해서 펼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허성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사회적 거리두기 2년 1개월 만에 해제 (2022-04-15 15:40:44)
[전라남도]화순바이오메디컬협. 출범.백신특구 활성화 온힘 (2022-04-14 16:36:41)
[경기도] 경기북부 학대피해장...
[경기도 특사경] 불법 숙박업 ...
[서울시]10월, 한강을 누빌 리...
[서울시]오세훈 시장, '매력공...
[인천 서구] 2024년 일반음식점...
[인천 서구보건소] 지역연계 아...
[경기부천시] 2024년 진로박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