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휠체어펜싱, 세계 무대에 ‘우뚝’
홍성선수들, IWAS 브라질 월드컵대회서 권효경 선수 은2, 동1 등 우수한 성적 거둬
등록날짜 [ 2022년04월19일 17시17분 ]



 

홍성군의 휠체어펜싱이 세계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확인하며, 올해 10월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장애인아시안게임의 전망을 밝혔다.

 

군은 지난 4월 14일부터 17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된 IWAS(세계휠체어펜싱협회) 브라질 월드컵에 참가한 홍성군 휠체어펜싱 선수 중 권효경 선수가 은 2, 동1의 메달을 수확하고, 단체전에서도 남자 에페 6위, 여자 사브르 5위 등 빼어난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국가대표 휠체어펜싱 선수단이 참가한 첫 국제대회로, 선발된 8명의 국가대표 선수 중 4명이 홍성군 선수(직장운동경기부 소속 3명, 협회 소속 1명)다.

 

특히 이번에 국제대회에 첫 출전한 권효경 선수가 에페와 사브르에서 은메달을, 플뢰레 종목에서 동메달을 각각 수확하는 등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이끌며, 우리나라 휠체어펜싱의 차세대 에이스로서의 위상을 확실히 했다.

 

권 선수 외에도, 김동훈 선수가 사브르 10위, 조영래 선수 플뢰레 14위 (이상 직장운동경기 소속), 김건완 선수가 사브르 16위(협회 소속)에 각각 오르는 등 홍성군 휠체어펜싱 선수들이 세계의 검객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유희전 교육체육과장은 “전통적으로 휠체어펜싱에 강세를 보였던 홍성군이, 2년 전 직장운동경기부 창단을 이후 전국 최고의 성적을 올리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선수들이 아시안게임과 패럴림픽 등 주요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직장운동경기부 운영을 지원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대한민국 휠체어펜싱 대표팀은, 권효경 선수 외에도, 조은혜 선수가 여자 플뢰레 동메달, 류윤환 선수가 남자 사브르에서 동메달을 각각 획득하며 총합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의 성적을 올렸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홍성 엘리트 야구의 개막을 알리다 (2022-05-23 15:09:06)
[충남천안시] 북일고 야구부 전국 고교야구대회 우승 격려 (2022-04-14 02:15:47)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