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서울 17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김포시] 학교급식 「김포산 친환경 블루베리 DAY」 추진
등록날짜 [ 2022년05월17일 14시02분 ]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덕인)는 2022년 공동급식 DAY를 영양(교)사들의 선호도 조사를 통해 블루베리로 선정,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동급식 DAY」란 김포시 관내 모든 학교가 일정 기간 동안 김포산 우수식재료(농산, 가공 등)를 사용함으로써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2021년 김포 포도에 이어 2022년도 첫 공동급식 DAY는 7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 김포산 친환경 블루베리로 진행하며, 전체 학교중 90%가량 참여하고, 로뎀블루베리농장(대표:배경진) 등 총 9개 김포농가가 총1.5톤을 공급한다.

이 기간은 가장 알이 굵고 당도가 높은 블루베리가 수확되는 시기로, 학생들은 최고 상급의 김포산 블루베리를 맛보게 된다.

공급 농가들은 지난 5월 12일 진행한 추진 회의에서 “김포산 블루베리를 우리 아이들에게 먹일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레인다.”며 “김포산 블루베리의 진가를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포산 친환경 블루베리 DAY」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농정과에서는 사전에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블루베리 수확체험 및 보관법, 세척법 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덕인 소장은 “로컬푸드는 관내 생산품의 소비 증진 뿐만 아니라, 탄소발자국을 줄여 환경을 살리는 일”이라며, “본 사업이 김포산 농산물의 소비 확대로 이어지고, 학생들에게 김포산 식재료에 대해 좋은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문상수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평택시]농업기술센터 정화조 폐쇄・배수시설 정비공사 시행 (2022-05-17 14:05:15)
[전라남도]전남산 원유 검사 강화. 부적합 유통 차단 (2022-05-17 13:59:33)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
[서울시경찰청] 지하철 범죄 예...
[인천시] 2030년까지 말라리아 ...
[인천시] 페이퍼 컴퍼니 근절 ...
[경기부천시] 시공사 5곳과 ‘...
[경기부천시] 기후변화주간 탄...
[경기부천시] 고강선사유적공원...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