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2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 찾아가는 여순사건 신고․접수 호응
동부권 6개 시군 주요 피해지 찾아 186건 실적 올려
등록날짜 [ 2022년05월19일 13시14분 ]

 

전라남도는 여수․순천 10․19사건 진상규명과 희생자 및 유족의 명예회복을 위해 지난달 6일부터 전남 동부권 6개 시군에서 벌인 ‘찾아가는 여수․순천 10․19사건 신고․접수’ 캠페인을 18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캠페인 기간 여순사건 피해가 많고 교통이 불편해 신고 접수가 어려운 지역을 도, 시군, 유족, 전문가가 함께 직접 찾아가 희생자와 유족의 신고 접수를 지원, 신고·접수 74건, 상담 112건의 실적을 올렸다.

 

전남도는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마을대표, 주민 등에게 여순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신고․접수의 중요성을 환기시켰다. 여순사건의 발발 원인과 경과, 이에 따른 무고한 주민의 희생 사례 등을 설명하며, 여순사건이 주변 이웃의 실제 아픔임을 체감토록 했다.

 

전남도는 단 한 사람의 유가족도 누락하지 않도록 연고자 찾아주기 운동, 마을 이장단 등 교육으로 신고·접수를 지속해서 독려하고 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도 함께하고 있다.

 

여순사건을 직접 경험한 유족 A 씨는 현장 신고․접수에 대해 “행정에서 직접 찾아와 여순사건 신고접수를 간곡히 부탁하는 날이 올 줄은 꿈에도 몰랐다”며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종필 전남도 여순사건지원단장은 “현장에서 희생자와 유족의 사연을 직접 들으면서 지난 74년간 얼마나 큰 아픔 속에서 살아 왔는지 절실히 느낄 수 있었다”며 “진상규명과 희생자․유족의 명예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신고와 증언이 절실하므로 사건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 분은 꼭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소방안전본부] 붕괴사고 등 현장활동 유공자 표창 (2022-05-19 13:16:27)
[전라남도]주말 영암서 국내 최고 모터스포츠 즐기세요 (2022-05-19 13:12:40)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