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시]자연이 선물한 벌꿀, 직접 맛보고 수확해요
23일부터 양봉체험 참여시민 23명 선착순 모집
등록날짜 [ 2022년05월23일 16시35분 ]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건강하고 달콤한 벌꿀을 직접 수확하고 맛볼 수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권한대행 류임철)는 ‘2022년 관광형 체험양봉 지원 사업’을 추가 진행하기로 하고, 23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체험양봉에 선정되면 체험시민은 농가주로부터 벌통을 빌려 양봉교육을 통해 벌꿀수확까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이후 생산한 양봉산물 꿀(2.4㎏) 4병과 화분 500g을 받을 수 있다.

 

체험 내용은 꿀벌의 습성과 인간에게 준 자연의 선물이자 축복의 결정체로 불리는 벌꿀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며, 여왕벌, 숫벌, 일벌이 활동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도 있다.

 

관광형 체험양봉 장소는 관내 양봉농가 사업장 2곳으로, 미엘농장(전의면)과 자연사랑꿀벌사랑(연동면)이다.

 

체험기간은 이달 말부터 7월 중순까지이며, 총 비용 30만 원 중 본인부담금은 20만 원이다.

 

체험 신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시민의창-시민참여-신청접수(체험양봉)에서 가능하며, 1인 1체험장을 신청할 수 있다.

 

매 주말(토·일)과 공휴일에 운영하는 미엘농장은 이번에 6명을 추가 모집하며, 매주 토요일에만 운영하는 자연사랑꿀벌사랑은 17명을 추가로 모집한다.

 

이번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체험양봉을 통해 지구에서 ‘꿀벌’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김용식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개발제한구역(GB) 해제지역 취락지역, 개발제한구역 (GB) 활용한 진입로 개설 가능해진다 (2022-05-23 16:39:22)
[충남천안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인수 54만8022명 확정 (2022-05-23 16:33:38)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