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전남, 소 브루셀라병 청정 확인
올해 검사 결과 모두 음성 판정으로 농장 감염률 제로 달성
등록날짜 [ 2017년12월10일 12시57분 ]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전남지역 한·육우 및 젖소 농가의 소 브루셀라병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타나 농장 감염률 제로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소 브루셀라병은 사람에게도 감염되는 인수공통전염병으로 암소에서는 불임증과 임신 후반 유산을 일으킵니다. 인체 감염 시 발열, 오한, 식욕 부진 등 감기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제 2종 가축전염병입니다.

 

전국적으로 올해 10월까지 73농가 560마리에서 소 브루셀라병이 발생해 농장 감염률이 0.06%에 달했습니다. 하지만 전남에선 31만 1천 건을 검사한 결과 모두 음성으로 판정돼 소 브루셀라병 청정지역임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전라남도가 그동안 거래되는 모든 소는 반드시 브루셀라병 검사를 받도록 하고 방역 위반 농가에 살처분 보상금을 차등 지급하는 등 다각적이고 강도 높은 방역정책을 추진한데다 축산 농가들의 적극적 참여로 나타난 성과로 풀이됩니다.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다른 시·도의 경우 브루셀라병이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만큼 앞으로도 근절대책을 강화해 청정지역 유지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정지영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장은 “소 브루셀라병 청정화 유지를 위해 거래되는 한·육우와 착유하는 젖소는 물론, 1세 이상 모든 암소에 대한 정기검사를 강화할 것”이라며 “축산농장에서는 가축전염병 발생과 유입 방지를 위해 축사 내·외부 소독과 출입차량 및 출입자 등에 대한 차단방역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카드뉴스] 국회에서 열린 전국자치분권개헌추진본부 출범식이자 천만인 서명운동! (2017-12-10 13:15:21)
[전라남도]아름다운 남도 풍경․문화유산 영상으로 알려요 (2017-12-10 12:54:48)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