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10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홍성 역도의 새歷史를 쓴 소년力士 박산해 선수
홍주중 1학년 박산해 선수, 전국대회 첫 출전에 소년체전 은1, 동1 수확
등록날짜 [ 2022년05월30일 13시06분 ]

 

역도팀은 물론 역도 선수 한 명 없는 홍성군에서 역도 종목 최초의 전국소년체육대회 첫 메달을 딴 소년 역사(力士)가 있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홍주중학교 1학년 박산해 군(13). 박 군은 중학교 1학년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지난 28일 안동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역도 –55kg급에 출전해 인상 78kg, 용상 88kg, 합계 166kg을 기록해 인상 2위, 용상 4위, 종합 3위의 빼어난 성적을 거뒀다.

 

박산해 선수는 지난 4월에 열린 충청남도소년체육대회에서 1위를 차지해 충남대표로 이번 대회에 출전했지만, 역도를 시작한 지 2년여밖에 되지 않았고, 아직 중학교 1학년의 어린 선수로서, 첫 전국대회 출전에 의의를 두었지만, 박 군의 놀라운 성장세는 첫 대회에서의 은메달과 동메달 수확이라는 결실을 맺었다.

 

박 군의 역도 입문은 운명적이다. 역도부를 운영하는 학교 한 곳 없는 홍성군에서 체계적인 역도 훈련을 할 수 있는 곳은 전무했지만, 다행히 홍성에는 홍성군장애인스포츠센터가 있었고, 때마침 2020년 창단한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역도팀의 훈련시설이 갖춰지면서 박 군의 역도 입문 계기가 됐다.

 

박 군은 지난 2020년 1월 장애인역도 선수로 활동하던 어머니(지체장애 1급)를 따라 장애인스포츠센터를 방문했다가 역도를 처음 접했고, 박 군의 재능을 알아본 당시 충남장애인체육회 역도 전임지도자였던 최인규 감독(현 홍성군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역도팀 감독)의 권유로 본격적인 역도 훈련을 시작했다.

 

형과 어머니까지 3명의 식구가 단출하게 살아왔던 박 군은 역도를 통해 새로운 목표가 생겼고, 최인규 감독의 체계적인 훈련 지원에 힘입어 기량이 일취월장하고 있다.

 

중학교 1학년이라는 어린 나이임에도 홍성군 최초의 등록 역도 선수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는 박산해 선수는, 이번 전국 대회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향후 홍성과 충남을 넘어, 우리 역도계가 주목할만한 무서운 신예로 떠오르게 됐다.

 

박 선수는 “평소, 함께 (역도)운동을 하는 친구가 없기에, 한 명이라도 함께 훈련을 할 수 있는 친구가 생기면 좋겠다는 소박한 소망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앞으로 국가대표로 선발돼 세계무대에 오르고 싶다”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2022 ITF 인천국제여자테니스투어대회, 5일 개막 (2022-06-02 15:35:59)
[충남홍성군]홍성 엘리트 야구의 개막을 알리다 (2022-05-23 15:09:06)
무단결근 151회, 서울교통공사 ...
한강 안전 우리에게 맡기세요. ...
경기도, 공공병원장 회의 개최....
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도 철...
경기도, 8월 개최 예정 차세대 ...
인천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인천대로 지하차도(공단고가교~...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