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8일 오전 10시 홍성도서관에서 한 해 동안 평생학습을 통해 얻은 성과를 나누는 자리인 ‘2017년 평생학습 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평생학습을 통한 행복 나눔’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홍성군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평생교육 기관․단체․동아리 및 수강생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하모니카, 우쿨렐라 등 학습동아리 공연단의 축하공연 및 동화구연 지도자 양성과정 학습자의 동화구연으로 꾸며졌고,
배움의 나이를 잊고 성인문해학습 과정을 마친 33명의 만학 어르신들에게 수료장을 전달하는 등 한 해 동안의 평생학습 활동을 나누고 격려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홍성군 평생학습센터 및 관내 행복학습센터, 성인문해교육기관, 마을 성인문해교육 등 수강생들이 1년 동안 만든 작품 200여 점이 전시되었으며, ‘아로마 핸드마사지’, ‘네일아트’, ‘생활안전교육’ 등의 학습관을 운영하여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홍성군 관계자는 “올 한해 평생학습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관심으로 평생학습을 통해 즐거운 배움의 길에 들어선 학습자들의 성장을 격려하고 성과를 나누는 소중한 자리가 된 것 같다.”며
“2018년도에도 평생학습이 더욱 확산되고, 배움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눌 수 있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