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서구] 인천보듬지킴이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6개 사업이 맺어준 이웃愛 발견
등록날짜 [ 2017년12월11일 11시38분 ]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8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동협의체) 위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인천보듬지킴이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성과보고회에 앞서 동협의체 위원은 ‘이웃에 대한 올바른 나눔의 실천방법’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보듬지킴이사업’은 인천형 복지모델 ‘공감복지’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의 참여를 통한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조성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보호체계 강화로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올해 인천시가 3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150개 읍면동이 특화사업을 추진했으며, 서구는 지난 4월 인천시로부터 4,200만원을 지원받아 21개동을 대상으로 지역주민의 복지욕구를 반영한 특화사업을 공모했다.

 

이후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심의를 거쳐 16개 사업을 선정하고 14개 동협의체가 인천보듬지킴이사업을 추진해 왔다.

 

각 동협의체는 동별 취약계층의 욕구를 파악해 어르신 나들이 및 문화체험, 다문화아동 문화체험활동,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밑반찬 및 난방용품지원, 어르신 우울증 예방, 장수사진촬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들은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으며, 동 사업평가를 통해 2018년도 인천보듬지킴이사업 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추진할 예정이다.

 

성과보고회를 마치면서 동협의체 위원은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서 생활하시던 어르신이 깨끗하게 단장한 집을 보시고 좋아하실 때 보람과 자긍심이 생겼다”며 “내년에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보금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싶다”고 소감을 발표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송파 세 모녀 사건 이후 만들어진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진정한 의미를 되짚어 볼 필요가 있다”며 “민관협력을 통해 동협의체 사업을 좀 더 정교하고, 입체적으로 만들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내년에도 인천시로부터 4,200만원을 지원받아 인천보듬지킴이사업을 21개동으로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배한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강화군]모든 아이의 꿈이 시작되는 곳 ‘강화군 드림스타트’ (2017-12-11 11:45:17)
[인천시서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환경관리실태 ‘우수 지자체’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2017-12-11 11:35:26)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