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부천시와 부천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동 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지역 맞춤형 교육으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 파트너십의 이해와 실천’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10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60여명이 함께 자리했다.
교육 강사인 김기강 이사(신드롬 협동조합)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 협력의 중심이 되기 위해 필요한 역할에 대해 분야별로 나눠 설명했으며, 타 지역의 다양한 사례를 들어 보다 이해가 쉽도록 설명했다.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일깨워주고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향후 과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향후에도 더 많은 위원들이 교육 및 컨설팅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부천시와 부천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성화 및 동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컨설팅을 시행할 예정이다.
고선자 통합돌봄과 지역복지팀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힘써주시는 위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다변화되어 가는 위기 속에서 소외되기 쉬운 이웃을 촘촘히 보살필 수 있도록 부천시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분들과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