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와 충북자동차산업협회는 24일 충북테크노파크 선도기업관 세미나실에서 국내외 자동차산업 환경 변화에 부응하고, 미래자동차 전환 등에 대비하고자 「2022 충북자동차산업육성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도내 자동차 제조업체, 대학, 유관기관, 참석 희망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개의 주제에 대해 전문가 발표와 참석자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주제는‘미래차를 위한 안전 주행기술’에 대해 한국자동차연구원 융합기술연구본부 정창현 본부장이 미래차 동향, 주행 안전, 주행 플랫폼 기술 등에 대하여 소개했다.
두 번째 주제는 ‘미래자동차와 중소기업이 살 길 : 우리는 어떻게 바뀌어야 하나’에 대해 충북도립대학교 교수이자 현재 한국산학연협회 회장인 조동욱 교수가 자동차 기술발전과 전망, 문제점을 진단하고 중소기업이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지를 제안했다.
세 번째 주제는 '중소기업 환경·사회·투명 경영, 사회 가치 경영(이하 ESG) 대응 전략’에 대해 충청대학교 윤창훈 교수가 사회가치경영(ESG) 개념, 평가와 동향, 환경과 사회가치경영(ESG), 정책 제언 등을 제시했다.
충북도 안창복 신성장산업국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외 자동차산업 환경 변화와 정부 계획, 정책방향 등을 파악하고 미래자동차 전환에 따른 기술개발 동향, 사업전환 사례, 정책 등 정보 공유로 충북 미래자동차산업 육성에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매년 이러한 세미나를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