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지난 5일과 13일 2회에 걸쳐 부평구 평생학습관에서 평생교육 관계자를 대상으로 ‘2017 부평구 평생교육 관계자 연수’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부평구 평생학습도시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평생교육 관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에는 교육지원청, 주민자치센터, 복지관, 도서관 등 관내 평생교육 기관 실무자와 지역평생교육 강사 및 평생교육활동가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13일에는 부평구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시대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박수정 에듀플랜 대표가 ‘평생교육 트렌드’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5일에는 ‘부평구 평생교육 기관 실무자 사이 잇기’란 주제로 문정수 나우러닝 대표가 부평구 평생교육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 기관 실무자간 관계 형성과 실천적 관계 맺기를 위한 소통 친화 교육을 벌였다.
연수에 참여한 김선영 지역평생교육 강사는 “최근 평생교육 트렌드 리딩에 대한 좋은 정보를 얻어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시대를 읽는 트렌드 관련 강의를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부평어울림센터 3층에 위치한 부평구 평생학습관은 학습 기관 간 네트워크 활성화 및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워크숍과 연수 등을 벌일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