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1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환경오염물질 중점관리사업장 일제점검 실시해 35건 적발
등록날짜 [ 2017년12월14일 13시08분 ]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관내 대기, 폐수 중점관리사업장과 대기오염물질 다량배출사업장(대기1~3종 사업장) 총 124개소에 대해 11월 한달 간 일제점검을 실시해 총 35건을 적발해 조치했다고 밝혔다.

 

중점관리 대상사업장은 최근 2년 이내 관련법 위반 또는 행정처분을 3회 이상 받은 경우, 배출허용기준 수질기준 등을 2회 이상 초과, 방지시설의 부적정 운영으로 적발된 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지정되며 연 3~4회의 정기 지도·점검을 받게 된다.

 

위반사항으로는 폐수배출허용기준 초과 10건, 대기방지시설에 딸린 기계기구류 훼손 방치 1건, 대기자가측정 미이행 1건, 대기운영일지 미기록 21건, 변경신고 미이행 2건 등이다.

 

가좌동 A도금업소는 CN(시안)의 폐수배출허용기준(1㎎/ℓ)을 1.74배가량 초과해 폐수를 배출하다 적발됐으며, 석남동 B업소는 1-4다이옥산의 폐수배출허용기준(4㎎/ℓ)을 2.7배가량 초과해 폐수를 배출하다 적발됐다.

 

또한 백석동 C업소는 대기방지시설에 딸린 기계 기구류를 훼손방치하고 대기운영일지를 일부 미기록하다 적발됐다.

 

서구는 위반업소에 대하여 행정처분과 함께 초과배출부과금과 과태료 부과 처분 등의 행정조치를 했다.

 

이번 겨울철에도 수질환경보호를 위해 폐수수탁처리업체, 도금업체 등 고농도 폐수발생 사업장에 대해 집중점검을 실시하고 취약시간대 수질감시활동을 강화하며 수질오염사고를 대비해 하천방제훈련도 실시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동절기는 하천 유지수량이 적어 수질오염사고에 취약하며, 중국발 미세먼지 유입 등으로 대기질이 취약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관리가 평소보다 더욱 필요하다”며, “오염원에 대한 철저한 사전 점검으로 환경오염사고 사전 예방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배한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동안 활발한 의정 활동 펼쳐 (2017-12-14 13:10:52)
[인천 서구] 범죄·화재분야 지역 안전지수 1등급 (2017-12-14 13:02:46)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