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강원도지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차세대 반도체 공장 유치” 등 도 핵심공약들이 중앙(국회, 중앙부처 등)과의 소통이 중요해 지는 가운데, 강원도 서울본부(서울 마포구 소재)를 찾아 주요업무 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직원들을 격려 했다.
특히, 이날에는 김권종 서울본부장으로부터 강원도 서울본부 발전방안( 대국회․정부 전략적 대응방안, 수도권 전진기지 구축방안)에 대한 보고를 듣는 한편, 김태하 도 경제협력관과의 수도권 기업 투자유치 지원방향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연이어, 강원도민회중앙회 사무실을 찾아 임원 및 관계자들에게 도정 발전에 대한 그간의 기여와 헌신에 대하여 감사 인사를 전했으며, 강원특별자치도 등 도정 현안 해결을 위해 출향도민의 조언을 듣고 결집과 협력을 요청하였다.
또한, 도 소유 재산인 ‘강원도민회관(서울 마포구 소재)’
리모델링 공사 현장을 시찰하고, 여름철 안전 공사 당부와 함께 향후 내부공간 조성방안에 대한 건설적인 의견도 청취하였다.
강원도민회관 개보수 현황
기간 : 2021. 3월 ~ 2022. 10월 중
위치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25(서교동) ※준공:90. 3.
규모 : 대지 1,475.1㎡, 건물 5,661.37㎡(지하 2층, 지상 5층)
내용 : 노후시설 개선(설비‧시스템), 공간 활용도 제고(오픈형 사무공간), 공공성‧道 상징성 강화 등
김진태 도지사는 “강원도 서울본부를 구심점으로 하여 소통채널 시스템화 및 고향사랑기부제․투자유치 지원센터 등 수도권 전진기지로서 기능과 영역을 확대하여, 「인구 200만!, GRDP 100조원!, 수도권 강원시대」를 여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