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월23일부터 7월 11일까지 창의융합 전문가양성과정을 운영했다.
입문,기초,심화과정으로 나누어 54회기 총 16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과정은 37명의 교육생으로 시작, 28명이 최종 수료했다.
거꾸로 학습모델을 적용, 제공된 교육 사이트를 통해 입문과정을 학습한 후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교육 변화에 따른 AI활용 생활 속 메이커교육, 코딩을 활용한 교과융합 수업 등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의 감회 또한 특별하다.
“코딩의 기억(ㄱ) 자도 몰랐던 나인데 이번교육으로 스스로 많이 성장함 --김00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는 강사로 발돋움하는 또 다른 목표가 생겼다.”-고00
“아직도 망설이는 비전공,타전공,이타업계종사분들게 강력히 추천한다.”-장00
“배움엔 끝도 없고 늦은 때도 없다.혼자가 아닌 함께여서 수료 할 수 있었다. ”-이00
진로상담본부장(최규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승패를 가르는 것은 자원이나 자본이 아닌 창의적 마인드를 가진 인재이며 그러한 인재 양성에 진로체험지원센터와 함께 하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당부드린다”며 지속적인 미래 진로교육 제공에 의지를 비쳤다.
수료생들은 2학기에 예정된 학교로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교육 등 배운 지식을 토대로 현장학습 및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시작한다.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이외에도 ▲진로설계 지원사업 ▲진로멘토링 ▲진로진학설명회 ▲인공지능청소년동아리지원 ▲진로박람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