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소상공인 자녀를 위한 ‘어린이 경제금융교실’
보드게임·콩트·마술 함께하며 자연스런 경제금융 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22년07월20일 16시49분 ]


 

여름방학을 맞아 소상공인 자녀들의 금융이해력 향상을 위해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이 열린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내달 12일 인천시 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서 소상공인 자녀(2013년생 ~ 2011년생) 50명을 대상으로 체험·참여·문화형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바꾸어놓은 경제환경에 맞는 체계적인 경제금융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주입식·강의식 교육이 대부분이어서 시대에 맞는 교육을 받기에는 한계가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소상공인의 초등학생 자녀에 특화된 「와이즈 머니」 어린이 경제금융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경제금융교실 1부는 돈의 흐름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캐시플로우 경제보드게임과 활동지를 이용해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소비, 수입, 저금, 기부 등 경제금융지식을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편성했다.

 

2부는 문화형 프로그램으로 창작 경제금융 콩트·마술공연로 이뤄졌다. 경제금융 콩트는 마냥 부자가 되고 싶기만 했던 금쪽이가 저축왕, 포켓맨, 농심이, 빅스타 친구들을 만나 경제지식을 습득하면서 돈의 가치를 깨닫게 되는 과정을 그렸다. 또한 멀티플래잉캔들 마술, 도브펜 마술공연 등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공연으로 경제금융이야기를 풀어 금융이해력을 향상시키고 즐거움 또한 선사해 줄 예정이다.

 

신종은 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경제금융환경에 맞춰 소상공인 자녀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 위주의 경제금융프로그램을 시범사업으로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금융과 경제에 관심이 있는 저학년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이달 2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그중 선착순 20명에게는 「밀당 다람쥐 슈퍼리치 보드게임」을 증정한다.

올려 0 내려 0
이아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자치경찰] 안전한 인천위해 무인교통단속장비 확대 설치 (2022-07-20 16:52:44)
[대전시] 디지털 트윈대전 구축을 위한 주민참여단·전문가 자문단 발족 (2022-07-20 16:45:07)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