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가 8월 1일(월)부터 9월 7일(수)까지 강원더몰과 롯데온, 전통시장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2022 강원세일페스타’를 개최한다.
"강원세일페스타는 강원도가 도내 기업의 판로개척를 개척하고,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원더몰, 강원도 제휴쇼핑몰(오픈마켓), 강원곳간, 배달앱 일단시켜 등의 온라인 플랫폼 및 전통시장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강원도 대표 쇼핑축제"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강원세일페스타는 ‘2022 대한민국 동행세일(중소벤처기업부 주최)’ 및 추석 할인기획전과 연계해서 ‘다시 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같이 사는 한가위’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진행된다.
강원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 ‘강원더몰’에서는(8.1.~9.7.) 전제품 대상 1~3만 원 할인쿠폰을 지원하고, 제휴쇼핑몰인 롯데온(8.1.~9.7.)을 통해서도 도내 특산품을 선별하여 추석맞이 할인기획전을 펼친다. 강원곳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8~9월) 1만5천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택배비를 지원한다.
5개 시군(태백, 홍천, 영월, 평창, 정선)도 각 지역몰에서 지역 특산품을 10~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3개 시군(태백, 영월, 인제)은 지역상품권 할인율과 한도를 확대하는 등 지역경기 활성화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우수 제품을 파격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는 행사 기간 중 매주 수요일 2회에 걸쳐 진행한다. 강원도는 그동안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제품을 선별하여 라이브커머스 추가 특집 방송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중심으로는 오프라인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8월 22일(월)~8월 26일(금)까지 양구 중앙시장에서는 3․6․9만 원 이상의 물건을 구매하면 각 1․2․3만 원을 해당 시장 이용 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페이백 이벤트를 추진한다. 9월 1일(목) 원주 문화의 거리, 9월 2일(금) 태백 장성중앙시장, 9월 3일(토) 동해 북평민속시장에서는 문화공연 이벤트로 방문객 유치에 나선다.
강원도는 이번 강원세일페스타를 동행세일과 연계하여 추진하면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의 협업으로 ‘강원지역 우수중소기업 제품 특별판매전’을 계획 중이다. 8월 2일(화)~8월 11일(목) 강원중기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9월 1일(목)~9월 2일(금) 춘천시청 광장에서 판매전을 연다.
심원섭 경제진흥과장은 “강원세일페스타를 통해 예년보다 일찍 찾아오는 추석 선물도 알뜰히 준비하시고, 고물가․고금리로 인한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의 어려움도 극복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