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30 °C
로그인 | 회원가입
08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전남 생태환경 사진전에‘수달’최우수
전남의 깨끗한 생태환경 표현…도, 우수작 21점 선정
등록날짜 [ 2017년12월18일 14시54분 ]

전라남도는 ‘생명의 땅 전남’의 생태환경과 자연경관을 알리기 위해 개최한 ‘2017 제2회 전라남도 생태환경 디지털사진 공모전’에서 광주시 문길순 씨가 출품한 ‘수달’을 최우수상에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전라남도는 지난 10일까지 한 달여간 전국 각지에서 응모한 161점을 대상으로 심사한 결과, 출품작들 중 전남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생태환경을 잘 살려 표현한 ‘수달’을을 비롯한 총 21점을 우수작으로 선정했습니다.

 

우수상에는 전남의 시골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강승호 씨의 ‘아 아버지가 눈을 헤치고 따오신 그 붉은 산수유 열매’와 남도의 청정한 갯벌에서 가족의 모습을 담은 이현미 씨의 ‘갯벌체험’을, 장려상에는 이상운 씨의 ‘매생이 작업’ 등 3점을, 입선에는 ‘장흥 물축제 퍼레이드’ 등 15점을 선정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들은 상반기에 선정된 입상작과 함께 내년 3월께 도청을 시작으로 도립도서관, 순천의료원, 완도수목원 등을 대상으로 순회 전시할 예정입니다. 또 전라남도 누리집과 블로그에 연중 게재하고, 인터넷방송 도정뉴스를 통해 송출하는 등 전남의 맑고 깨끗한 생태환경을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합니다.

 

공모전 심사위원장을 맡은 안기권 전라남도 대변인은 “전남의 숨겨진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발굴해 응모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생명의 땅 전남만이 가진 아름다운 장면을 발굴, 홍보하기 위해 공모전을 계속 운영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2017년 안전문화운동 우수 시군 선정 (2017-12-18 14:57:32)
[전남광주공항] 무안 이전, 시․도 상생차원 논의를 (2017-12-18 14:52:20)
강화군, 세심한 방문건강관리로...
강릉시, 하반기 특이민원 대비 ...
이태원참사 피해 상인 대상, 진...
개학기 제동장치 없는 ‘픽시자...
120다산콜 '실시간 침수 민원 ...
대전자치경찰위‘외국인 범죄예...
2025 인차이나포럼 국제콘퍼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