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서울 17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강화군] 마을 중심의 여가 체육시설 확충
생애주기 맟춤형 체육프로그램 제공, 스포츠 복지 실현
등록날짜 [ 2022년08월19일 13시27분 ]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전국 최고 수준의 마을에서 즐기는 체육시설 인프라를 구축하며 생활체육 복지 실현에 나섰다.

 

군은 매년 5억여 원을 투입해 마을에서 즐기는 여가 체육시설을 보강·확충하고 있다. 올해에만 ▲양사면 그라운드 골프장 주차장 조성 ▲고능리, 문현리, 능내리, 조산리, 숭뢰2리, 솔정2리, 교동면 게이트볼장 차광막, 휴게실 및 전자득점판 설치 등을 완료했다.

 

또한, 마을 별로 소규모 공원, 등산로 등에 주민들이 선호하는 맞춤형 야외 운동기구 40기를 설치했다. 운동기구는 전수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고장 및 노후 등을 확인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강화읍 중심부에 있는 강화공설운동장 내 게이트볼장을 새롭게 마련했다.

 

아울러, 지역단위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와 학교체육 육성에 사업비 4억9천만 원을 마련해 생애주기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스포츠 복지를 구현하고 있다.

 

한편, 군은 거점 체육시설인 신정체육시설, 신정물놀이장, 생활체육센터, 국궁장 등 대규모 체육 인프라를 구축했다. 민선 8기에는 대규모 체육시설 인프라에 대한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향상시기키 위해 군내 버스 무료화를 추진하고 있다.

 

유천호 군수는 “군민들이 마을에서 체육을 즐기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여가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생애주기별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마을 중심의 여가 복지 수준을 전국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송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찰청]보행자 보고 멈춘 한 달, 우회전 사고 줄어 (2022-08-19 13:53:27)
[인천부평구] ‘사람 있는 인권도시 부평’ 인권기본계획 확정 (2022-08-19 13:24:24)
[인천부평구] ‘2024년 상반기 ...
[경기도] 판교테크노밸리 청년 ...
[서울시] 글로벌 체외진단 선두...
[서울시]기후동행카드 이용자 4...
[경기부천시] 시민과 함께 불합...
[경기부천시] 시내버스 운수종...
[인천서구] 청년의 사회적 고립...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