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조금 서울 7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광주국악상설공연 즐기며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11일 ‘한가위만 같아라’ 추석특집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
등록날짜 [ 2022년08월29일 11시13분 ]


 

광주문화예술회관이 9월 한 달 간 추석 특집 공연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국악 공연을 선보인다.

먼저 9월 첫째 날인 1일에는 풍물세상 굿패마루 팀이 전통 연희놀이를 재해석해 전통과 현대를 콜라보한 작품인 ‘어울렁더울렁 어우러지다’ 공연으로 막을 연다.

3일에는 빛고을무등가야금연주단이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인 ‘琴(금)빛아리랑으로 빚은 한가위’ 공연을 펼친다. ‘25현 가야금 3중주 민요락’으로 보름달처럼 밝고 환한 에너지를 전달하고, 퀴즈를 통해 관객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갖는다.

추석 연휴 기간(9~12일)에는 앙상블 련의 ‘달빛 한가위’, 향산주소연판소리보존회의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등 한가위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볼거리가 마련됐다. 

특히 11일에는 추석특집 기획공연 ‘한가위만 같아라’ 무대를 선보인다. 가야금병창과 합북, 판소리, 국악가요 등이 한데 어우러져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해학과 교훈이 담겼다. 


21일에는 얼쑤 팀이 준비한 ‘한가위 가무악 대잔치’가 열린다. 마당 문화의 장점을 살려 연주자가 무대와 객석을 경계 없이 오가며 관객들과 소통한다. 흥부가 중 박타령, 타고 공연을 통해 이야기가 있는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9월 한 달 간 전통예술의 멋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국악공연으로 관객과 만난다. 광주국악상설공연은 전통국악, 창작국악, 국악마술극, 미디어아트와 만난 국악 등 국악의 모든 즐거움을 남녀노소 누구나 만나볼 수 있는 광주 대표 브랜드 공연이다. 매주 수~일요일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열리며, 시립예술단과 민간예술단체가 참여한다.

국악상설공연은 매주 토요일 오프라인 공연과 병행해 유튜브에서도 실시간 생중계한다. 국악방송TV를 통해 월·화요일 오전 8시 안방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논설위원 박래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두 여인의 삶과 우정을 통해 본 인생에 대한 따뜻한 시선 (2022-11-10 12:16:32)
[강원강능시]강릉 문화도시, 2022 남대천 환경 예술제 개최 (2022-08-25 13:45:31)
[충남자치경찰위]상반기 교통안...
[세종시]최민호 시장, 세종 지...
[세종시]밥맛 좋은 삼광쌀 재배...
[대전시]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
[대전시]이장우 대전시장, 공직...
[인천시]인천대로 지하차도(공...
[인천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