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전국 48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한 ‘2022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에서 기초자치단체 ‘지방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4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는 민선8기 출범과 지방의회 부활 31주년을 축하하고, 지방분권시대 지방의회와 지방행정의 발전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지난 30일 개막, 9월 1일까지 사흘간 개최된다.
부천시는 내년 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하여 부천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대전환기로, “다시 뛰는 부천, 시민과 함께”라는 시정 슬로건을 내걸고 시민 참여와 소통을 통한 시민 중심의 적극·신뢰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부천시는 이러한 민선8기 시정목표와 주요정책에 대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인정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부천시는 박람회 기간 동안 부천시 분야별 정책뿐 아니라 △부천시 캐릭터 ‘핸썹’ 홍보 △부천 시정퀴즈 ‘부천마불’ 게임 진행 △엔터테인먼트 로봇 ‘댄싱크루’시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부천시 정책을 홍보한다.
이날 시상식에서 우종선 기획조정실장은 “수상의 영광을 안겨주신 모든 분들께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더 나은 부천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